본문 바로가기

성형정보

쌍수 붓기 회복기간 얼마나 될까?

감 가는 인상으로 개선하기 위해서 쌍꺼풀 수술은 성형수술도 아니라는 인식이 강한데요. 그만큼 쌍꺼풀 수술은 우리에게 흔한 성형수술로 자리 잡았기 때문이 아닐까 싶어요. 아무리 흔한 수술이지만 수면마취나 국소마취를 통해 진행이 되기 때문에 언제부터 일상생활이 가능한지 쌍수 붓기 기간은 얼마나 되는지 알고 싶어 하시는 분들이 본원으로 문의를 많이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오늘 제이준성형외과에서는 쌍수 회복기간과 쌍수 후 붓기가 얼마나 지속되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 먼저 쌍수붓기기간은 얼마나 걸릴까요?

쌍수붓기 기간은 개개인에 맞는 눈 상태를 세밀하게 진단해서 자연유착이나 매몰법으로 진행하는지 절개법으로 진행하는지에 따라 달라지고 있어요. 그러나 보통은 쌍수 후 붓기는 수술 후 1주에서 2주 후부터 큰 붓기가 사라지고 자연스럽게 가라앉게 돼요. 쌍수 후 쌍꺼풀 라인이 원래 내 것 같은 눈매로 완전히 자리 잡기까지는 개개인에 따라 수술 방법과 상태가 다르겠지만 3개월에서 6개월의 시간이 걸리게 돼요.  
그러나 어떤 수술 방법으로 진행을 했더라도 내게 맞지 않은 수술 방법으로 진행을 하거나 수술 후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게 되면 쌍수 붓기 기간이 오래 지속될 뿐 아니라 오랜 시간이 지나도 내게 어울리지 않은 눈매로 남게 되어 재수술을 하시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어요. 


◎ 쌍꺼풀 수술 방법에 따른 회복기간은?

★ 자연유착법 - 쌍꺼풀 라인에 미세한 구멍을 만들어 지방을 제거하고 피부와 상안검거근을 연결해서 유착을 유도하는 쌍수 방법으로 수술시간이 30분 내외로 회복기간이 짧습니다. 쌍수 붓기도 거의 없어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수술 후 한 달이면 자연스러운 눈매가 되어 만족도 또한 높은 수술방법입니다.

★ 매몰법 - 쌍꺼풀 라인을 따라 웃 눈꺼풀 피부에 미세한 구멍을 5개 정도 만들어서 머리카락보다 가는 실을 넣고 매듭을 연속적으로 묶어주는 쌍수 방법입니다. 절개를 하지 않고 수술을 진행하여 조직 손상이 최소화하기 때문에 흉터가 거의 없어 원래 내 눈 같은 자연스러운 눈매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수술 후 3일째 실밥을 제거하기 때문에 회복기간이나 붓기가 거의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 절개법 - 눈꺼풀 피부가 두껍고 지방이 많거나 안검하수 증상이 중증도 이상인 분들에게 적합한 쌍수 방법입니다. 쌍수를 했는데 마음에 들지 않거나 잘못된 경우 눈 재수술이 필요한 분들이 절개법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눈꺼풀을 절개하여 눈꺼풀의 처진 피부와 지방 및 근육을 적당히 제거하고 눈꺼풀과 근육을 연결하여 봉합하는 과정을 거치게 되면서 자연유착 법이나 매몰법에 비해 붓기 기간이 좀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절개를 통해 진행하기에 큰 붓기는 수술 후 일주일이면 대부분 빠지지만 작은 붓기가 빠지고 원래 내 눈처럼 자연스러운 눈매가 가능하려면 3~6개월 정도의 시간이 걸립니다. 절개를 통해 진행하다 보니 수술 후에는 다소 부담스러울 정도로 두꺼워 보일 수 있지만 붓기가 가라앉고 회복기간이 어느 정도 지나게 되면 쌍꺼풀 라인이 훨씬 자연스러우면서 또렷한 눈매로의 개선이 가능하기 때문에 절개법을 선호하는 분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 부분절개법 - 완전 절개법이 부담스러운 경우라면 절개를 하지 않는 매몰법과 절개법의 단점을 보안한 수술 방법입니다. 쌍꺼풀 라인을 잡으면서 작은 절개창을 내어 불필요한 지방과 근육 조직을 제거하는 방법으로 진행되어 최소한의 절개를 통해 눈의 지방과 근육을 제거하가 가능합니다. 그로 인해 매몰법에 비해 풀릴 확률이 낮고, 수술시간이 짧아 붓기도 적기 때문에 회복기간도 절개법에 비해 짧은 편입니다. 

 


그러나 쌍수 방법도 수술 후 붓기 기간이나 회복기간에 영향을 미치지만, 사람마다 눈의 모양과 피부 두께, 얼굴의 이미지는 모두 제각각이기 때문에 내게 맞는 쌍수 방법을 알기 위해서는 쌍수에 대한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의 미적인 감각과 수술 후 어떻게 관리가 진행되고 있는 곳인 지도 중요합니다. 내게 맞는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과 사후 관리 프로그램이 잘 되어있는 곳에서 쌍수를 진행한다면 쌍수붓기 기간이나 회복기간은 짧아질 수 있어요.

더불어 수술 후 일상생활 속에서 조금만 신경을 써도 붓기 기간을 단축할 수 있어요. 수술 후 수술 부위를 자극하는 행동은 하지 말고, 과격한 운동은 피해 가벼운 산책을 해주면 붓기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답니다. 또한 사우나 및 찜질방, 음주와 흡연은 수술 후 한 달 동안은 피해 주는 게 좋고, 콘택트렌즈 착용은 수술 후 2~4주 정도 지난 후에 하시길 바랍니다. 


아무리 예쁜 형태로 쌍꺼풀 라인을 잡는다 해도 자신에게 어울리지 않는다면 좋은 수술 결과라고 보기 어렵듯이, 유행하는 트렌드만을 좇기보다는 나와 어울리는 쌍수를 디자인해 줄 수 있는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에게 충분한 상담을 받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쌍수 전 사전 조사를 철저하게 하고 진행하는 것이 처음부터 원래 내 눈 같은 자연스러운 이미지로 개선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쌍수붓기 회복기간은?